‘빌라정보통’, “안전한 신축빌라매매 위해 빌라전문가의 도움받아야”
상태바
‘빌라정보통’, “안전한 신축빌라매매 위해 빌라전문가의 도움받아야”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1.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신축빌라 분양 현장마다 대출조건이 모두 다르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주택 대출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부족한 것이 당연하기에 신축빌라 매매 시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 씨는 월세 비용으로 많은 돈이 지출된다는 느낌을 받아 신축빌라 분양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이 씨가 가진 돈은 월세보증금이 전부였던 터라 조금 망설여졌지만 신축빌라 매매 현장의 분양상담사는 이 씨가 가진 월세보증금이면 충분하다고 설득했고 이 씨는 계약까지 하게 됐다.

대출승인이 난 뒤 안도하고 있는 이 씨에게 급하게 돈을 빌려달라는 친한 지인의 연락이 왔다. 당장 돈이 없던 이 씨는 카드현금서비스를 받아 지인에게 빌려줬고 일주일 후 이 대출 금액을 모두 상환했다. 하지만 이것이 화근이었다. 입주 날에 이 씨는 신용도가 하락해 대출 승인이 거절된 것이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이 씨는 대출 실행 전까지 신용 관리를 했어야 했으나 이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며 “분양상담사는 대출 승인 전에 확실한 대출 내용을 고지하지 않았고 대출 실행 전까지 이 씨의 행동 요령을 제대로 고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매수자는 대출 내용과 대출 실행 전까지 행동 요령을 미리 학습해야 하지만 어려우므로 빌라전문가와 동행해 분양상담사가 신경 써 주지 않는 세부적인 대출 정보와 대출 실행 전 행동 요령을 전달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과 청천동, 십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7천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