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군4-H발전을 위한 기금 전달 및 역량강화 교육 가져

고흥군은 "지난 24일 청년 4-H회원 30여명이 참석하여「고흥군4-H연합회 비대면 연시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4일 청년 4-H회원 30여명이 참석하여「고흥군4-H연합회(이하 4-H연합회) 비대면 연시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 4-H연합회 사업계획을 구상하고 4-H연합회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이번 연시총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추진하였다.

4-H회의 재정자립을 높이기 위한 회비 등 자금유입 방안 모색, 재정운영을 위한 규약 개정, 2021년 주요 행사 등 사업 추진 계획 등을 결정하고 고세훈(도덕면) 회원을 사무국장으로 임명하였다.

연시총회에 앞서 전라남도 4-H연합회 류진호 수석남부회장(고흥읍)이 고흥군4-H본부(회장 송정준)에 1백만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하였으며, 특히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함께 추진하여 청년4-H회원의 경영능력 및 기획능력 향상을 도모하였다.

고흥군4-H회는 청년농업인 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올바른 문화의식과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단체로 고흥군4-H 본부를 중심으로 4-H연합회, 학교4-H회, 학교4-H 지도 교사회 등 7개회 281명으로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다.

신길호 고흥군4-H연합회장은 “비회원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청소년과 청년농업인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