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아이스크림할인점 픽미픽미아이스가 무인편의점 픽미스토어를 선보인다.

최근 비대면, 언택트 서비스가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무인 매장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픽미픽미아이스는 아이스크림 외에도 커피, 과자, 음료 등을 비대면으로 취급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가 없는 3무 창업을 통해 신규 창업자의 부담을 줄인다. 최근 500호점을 오픈한 매장은 인테리어 자율화 등 가맹점주 친화 정책을 시행한 바 있다.

또한 무인매장 관리 시스템 ‘스마트픽미 3.0’ 활성화를 위해 530호점 한정 무인매장 무인키오스크에 100만원을 지원하는 등 무인 편의점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면서 인건비를 줄여 분당 정자동, 군포 산본점 등에 최근 오픈한 무인편의점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픽미픽미아이스에서 구축한 무인매장 관리시스템 스마트픽미3.0은 휴대폰 하나로 출입문을 열고 닫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장 조명도 조절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내장된 음향기기로 매장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픽미픽미아이스 박주윤 대표는 “무인매장에 대해 문의주시는 예비점주와 기존 가맹점주들이 늘면서 현재 400개 매장이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다”라며, “향후 간단한 소비재 오프라인 샵 트렌드는 무인점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