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농촌마을 보육환경 개선 ‘이동 놀이교실’ 추진
상태바
나주시, 농촌마을 보육환경 개선 ‘이동 놀이교실’ 추진
  • 송상교 기자
  • 승인 2021.02.26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 (사)나주시여성농업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위탁 협약 체결
- 면 단위 마을 취약가정 영·유아 위한 맞춤형 보육 지원
나주시는 “(사)나주여성농업인종합지원센터와 농촌마을의 열악한 보육 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 23일 취약가정 영·유아를 위한 ‘찾아가는 이동놀이교실’ 업무 위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_나주시청)
나주시는 “(사)나주여성농업인종합지원센터와 농촌마을의 열악한 보육 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 23일 취약가정 영·유아를 위한 ‘찾아가는 이동놀이교실’ 업무 위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_나주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사)나주여성농업인종합지원센터(대표 강정남)와 농촌마을의 열악한 보육 여건 개선을 지난 23일 취약가정 영·유아를 위한 ‘찾아가는 이동놀이교실’ 업무 위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 놀이교실은 보육시설이 없는 농촌마을에 장난감, 도서 등을 구비한 놀이차량을 파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육아지원 서비스로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마련됐다. 

센터는 협약을 통해 왕곡·다도·다시·봉황·반남면 지역 다문화, 조손, 생활취약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놀이 교육 및 부모 상담, 독서 등 건강한 가족 관계 형성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보육시설 부재, 경제적 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의 아이 돌봄 고민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농촌마을 열악한 보육여건 개선을 위한 시책 발굴에 힘써가겠다”고 밝혔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