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공설추모공원 조성 위한... 주민설명회 가져
상태바
순창군 공설추모공원 조성 위한... 주민설명회 가져
  • 최철민 기자
  • 승인 2021.02.24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순창군청)
지난 24일 팔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이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지선정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사진_순창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순창군은 지난 24일 팔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이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지선정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군은 이번 설명회에서 2019년 순창군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 용역 결과에 따라 최근 화장률의 증가와 관내 장사시설 부재로 군민들이 소요하는 장례비용 증가, 타 지역 시설이용의 불편함이 높아지고 있음을 언급했다. 

또한 추모공원은 더 이상 혐오시설이 아닌 필수시설임을 인식해 시대흐름에 맞는 자연친화적 자연장지 조성이 시급하다고 호소했다. 

군은 공설추모공원 조성을 위해 공동묘지 재개발 검토와 3차에 걸친 부지선정 공개모집을 실시했으나 신청자가 없어, 장사시설에 적합한 부지를 찾지 못해 군 소유 부지를 적극적으로 물색했다. 

그 결과 군은 승마장 인근 팔덕면 구룡리 산64-7번지가 추모공원 개발관련 인허가가 가능하다는 부서별 검토의견을 토대로 인근 지역주민 의견수렴을 거쳐 공설추모공원 부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장현주 주민복지과장은“공설추모공원은 순창군의 친자연적 장례문화 정착을 위한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마을을 대표하는 이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지를 당부했다. 

이어 “추모공원 조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지원방안을 모색해 주민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추모공원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철민 기자 isccm0321@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