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재영 1집, 박혜성 작곡 ‘나를 잊지마’ 피아노 버전 공개…데뷔 30주년 기념 5번째 음악영상프로젝트(소속사 제공)

[시사매거진] 가수 이재영이 1991년 발표한 ‘나를 잊지마’를 새롭게 피아노 버전으로 오늘 공개했다.데뷔 30주년을 기념하는 5번째 음악영상프로젝트로 원곡자인 박혜성의 제안으로 청량감 가득한 댄스곡이었던 원곡을 클래식한 발라드 버전으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1980년대 말 ’경아’ ‘도시의 삐에로’등 원조 하이틴 스타로 이름을 날렸던 박혜성은 대중들의 뇌리에는 잘생기고 노래 잘하는 스타로 각인 되어 있지만, 본인의 곡 ‘도시의 삐에로’등 많은 히트곡과 드라마 ‘야인시대’등 OST와 수많은 광고 음악을 작곡한 작곡가이기도 하다.

특히 이재영의 1집 수록곡 ‘나를 잊지마’는 박혜성이 다른 가수에게 곡을 준 첫곡이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달랐던 곡이다. 이번 ‘나를 잊지마’ 피아노 버전은 피아니스트 안소현이 참여해서 아름다운 솔로 피아노 연주로 곡의 색깔을 더 풍성하게 해주었다.

특히 이재영은 담담하게 곡을 표현하면서 30년이 지났지만 “나를 잊지 말아 달라”는 메세지를 깊이 있는 보컬로 호소력 있게 전달했다.

원곡자인 박혜성은 “이 노래가 이렇게 멋지게 탄생될 줄은 몰랐네요.. 고마워요. 재영씨!”라고 유튜브에 직접 댓글을 달며 30년만에 재탄생한 본인의 곡에 최고의 만족을 표했다는 후문이다.

오늘 공개되는 영상은 이재영의 유튜브 공식채널 ‘재영의길 camino de Jaeyoung’에서 볼수 있다

하명남 기자 hmn2018@sisamagazine.co.kr

새 시대 새 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