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한국PD연합회 홍보강화 협약 체결
상태바
완주군-한국PD연합회 홍보강화 협약 체결
  • 오운석 기자
  • 승인 2021.02.2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미디어 활용 군 관광‧정책 브랜드 홍보
완주군은 한국PD연합회와 군 브랜드가치 강화와 공동 우호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완주군청)
완주군은 한국PD연합회와 군 브랜드가치 강화와 공동 우호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완주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완주군이 방송 미디어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24일 군은 한국PD연합회(대표 전성관)와 군 브랜드가치 강화와 공동 우호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뉴미디어를 활용한 군 주요정책은 물론 문화, 관광분야 홍보 컨설팅을 진행하고, 방송프로그램을 연계한 홍보 전략을 공동 기획·추진하게 된다.

먼저 오는 4월경 양 기관 실무진이 군 주요 콘텐츠(문화관광, 특산품 등)을 방문· 탐방하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군 대표 브랜드를 특화할 수 있는 방송 예능, 여행, 다큐멘터리 제작 등과 연계를 통한 브랜드 홍보 전략도 추진하게 된다,

한편 연합회 주관의 PD 전국대회, 포럼 개최 등 기획사업을 군과 공동 협력해 추진방안에 대해서도 같이 의견을 나눴다.

올해 들어 문화와 수소라는 전통과 첨단의 조화 속에 ‘신(新)완주 실현’의 대도약 디딤돌을 놓고 있는 완주군이 내년까지 방문의 해 추진 등 앞두고 다양한 매체를활용한 적극 홍보 활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규모와 개별관광 수요가 증가하면서 최근 새롭게 숨겨진 관광지로 완주가 관심을 모아지고 있는 상황에 이번 협약식을 통해 관광 활성화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며 “대한민국 감성여행도시 1번지로 관광콘텐츠를 특성화해 단계별로 방문의 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