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신입생 LIVE 오리엔테이션 실시
상태바
군산대학교, 신입생 LIVE 오리엔테이션 실시
  • 오운석 기자
  • 승인 2021.02.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는 23일 202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한 온라인 LIVE로 개최하였다.(사진-군산대학교)
군산대학교는 23일 202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한 온라인 LIVE로 개최하였다.(사진-군산대학교)

[시사매거진/전북] 군산대학교는 23일 202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한 온라인 LIVE로 개최하였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데 유용한 안내를 해주는 중요한 과정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산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유튜브 먹방이 TV를 운영하고 있는 김영인 학생(국어국문학과 3학년)의 사회로 진행되었고, 학사 및 장학, 취업, 진로 등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새내기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로 진행되었다.

LIVE오리엔테이션은 황룡체전, 황룡제, 해외봉사, 국토대장정, 천원밥상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소개에 이어 교내외 장학제도 소개, 취업과 진로 관련 우수 사례 및 프로그램 소개, 학사제도 및 수강신청 안내, 동아리 활동 등 학생자치기구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고, 곽병선 총장이 실시간으로 신입생과 대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곽병선 총장은 대학의 비전과 슬로건을 소개하며 “비대면 사회인 언택트를 지나 현재 온라인을 통해 서로 연결되는 온택트 사회로 나아가고 있다면서, 사람이 각 분야의 점과 점을 잇는 연결점이 되고 있는 만큼, 요즈음은 그 어느 때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과 배려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의 비전은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융합교육 선도대학”이고, 슬로건은 “사람으로 세상을 잇다”이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