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2곳에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 여수시청 내부 발급기 2대 중 1대 청사 외부로 이동 설치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가 포스트코로나시대 비대면 민원행정서비스 강화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확대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건강보험공단과 근로복지공단 2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하고, 청사 내부의 발급기를 외부로 이동설치했다.

고용보험, 건강보험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근로복지공단과 건강보험공단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해 해당 기관을 찾는 시민들의 이동불편을 줄이고 구비서류 발급에 큰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 여수시 1청사 민원실 입구에 있던 무인민원발급기 2대 중 1대를 청사 외부로 이동 설치해 불필요한 대면접촉을 줄였다.

옥외부스에는 냉‧난방기과 CCTV 등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각종 사고에 대비한 안전성도 확보했다. 부스입구에 경사로를 설치해 일반인은 물론 특히 휠체어 이용객들의 발급기 이용 편의성도 더욱 향상시켰다.

시 관계자는 “이용량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비대면 민원서비스에 적합한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더 큰 만족을 주는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가 포스트코로나시대 비대면 민원행정서비스 강화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확대하고 나섰다. (사진_여수시청 1청사 외부에 이동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여수시는 "근로복지공단과 건강보험공단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해 해당 기관을 찾는 시민들의 이동불편을 줄이고 구비서류 발급에 큰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_건강보험공단에 신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