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의 디지털 문화 교육공간 ‘펀랩’ 오픈
상태바
시니어의 디지털 문화 교육공간 ‘펀랩’ 오픈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1.02.1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중장년층을 위한 디지털 문화 교육공간 ‘디지털 스마트 펀랩’ 서비스가 금일 시작한다.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디지털 스마트 펀랩(이하 펀랩)’은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강사 양성 전문 리쿠르팅 기업이다. 펀랩은 시니어들에게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고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문제를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하여 해결한 후 소득 활동으로 연계해서 시니어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펀랩은 시니어들의 디지털 생활 편의를 위해 온라인 쇼핑, 인터넷 뱅킹, 키오스크, SNS 등의 이용방법과 활용에 대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며, 디지털 크리에이터 및 강사양성 과정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런 기업 활동은 지역사회에서 좋은 사례가 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노후 계획과 은퇴 후 삶, 나아가 사회적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펀랩은 시니어 디지털 교육 웹사이트를 오픈하여 모든 시니어를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디지털 문진표를 통해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는 코로나19로 직면된 비대면 사회에 필수적인 스마트 기기 및 IT 교육을 어른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고, 집안에서 교육, 취미,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포털 서비스로 기획•제작했다. 또한, 시니어 취업을 위해서 디지털 사진사, 유투버, 디지털 아트, 디지털 작가, Zoom 강사 프로그램 등으로 시니어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확장할 예정이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