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2015년부터 변화하는 영어교육정책들을 보면, 방향성이 ‘의사소통’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표적으로 2018학년도 수능부터 시행된 외국어영역 절대평가, 실용영어 교과서 도입, 초등교원 영어 말하기 능력 인증제 실시, 논•서술형 수행평가 비중 확대 등이 이를 뒷받침하는 대표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실용영어 교육 정책들이다.  이와 함께 올해 공교육에서 영어말하기를 강화하겠다는 기조아래 교육부가 3~6학년 전 학년에 AI를 기반으로 하는 영어말하기 시스템(AI 펭톡)을 전면 도입한다. 이렇게 교육정책의 변화로 ‘의사소통’, ‘영어말하기’ 및 ‘쓰기’ 교육이 중요해짐에 따라 초등, 중등 영어교육 업계에서도 학부모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각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실용영어 전문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주)3030영어 컨텐츠 팀장은 “3030영어의 모든 초등영어교재는 아이들이 실제 학교에서 배우는 2018년 최신으로 적용된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아이들이 실용영어와 내신을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초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중등 과정까지 연속성과 ‘서술형 평가를 가장 잘 대비할 수 있는 컨텐츠’라는 평가를 받으며 학원창업, 교습소창업과 공부방창업이 더욱 늘었다”라고 전했다. “20년간 누적된 성인영어회화 학습 방식이 가장 효율적인 실용영어 학습방법임을 증명했고, 공교육에서는 내년부터 말하기 학습을 하지만, 이미 모든 3030영어 교재는 공교육과정보다 2배 빠른 속도와 모든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APS학습을 이미 진행하고 있다. 더욱이 AI 스피킹 테스트 3030TAB을 7년 전 도입하여 전국 영어학원에서 교육중이다.” 고 인터뷰에 밝혔다. 

3030영어는 2004년 출판된 성인영어회화 베스트셀러 ‘3030잉글리시’의 저자 김지완 대표가 2014년에 런칭한 초, 중등 영어프랜차이즈로 "영어 말하기와 내신을 한 번에"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현재 전국 1400개 가맹점에서 교육중이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교실 3030Tab을 통해 초등영어교육 기초인 파닉스 교재부터 영어도서관, 영어회화와 내신까지 아우르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최근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영어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본사 콜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현 영어교육 흐름, 영어자기주도학습 등 영어교육 사업 전반, 학원관리노하우까지 1:1 방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