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스포츠, 여행 등 지원하는 행복바우처 신청 접수… 이달 24일까지

장성군은 “여성농업인의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행복바우처’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사진은 장성군 청사 전경이다.(사진_장성군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여성농업인의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행복바우처’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지원 대상으로 확정되면 1인당 20만원(자부담 2만원) 상당의 금액이 적립된 행복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는 문화‧스포츠 관련 분야나 여행, 음식점 등에 사용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전라남도 내에 1년 이상 거주(2021년 1월 1일 기준) 중인 만 20세 이상 75세 이하의 여성 농‧어업인이다.

단 ▲사업자 등록 보유 ▲월 급여를 받는 상근 직원 ▲농‧어업인 자녀로, 현재 재학(고등‧대학교 및 대학원) 중인 학생 ▲문화누리카드 등 유사 복지서비스 수혜자 ▲2019년도 농업 외 소득이 연 3700만원 이상인 자는 지원받을 수 없다.

또 유흥업소, 병원, 노래방 등 32종의 업종에 대해서는 카드 사용이 제한된다.

신청은 이달 24일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지원 대상이 최종 확정되면, 농협군지부와 지역농협을 통해 발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발급일은 오는 4월 초 무렵이다.

군 관계자는 “바쁘고 지친 여성 농‧어업인들의 생활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면서 대상 주민들의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