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 여수시청‧문수청사 2곳, 이동헌혈차량…“생명 나눔 실천하세요”

여수시는 오는 5일 여수시청과 문수청사에서 시청 공무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동절기 ‘사랑 나눔 현혈’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여수시청에 온 이동헌혈차량)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는 오는 5일 여수시청과 문수청사에서 시청 공무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동절기 ‘사랑 나눔 현혈’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 감소와 단체 헌혈 행사 취소 급증 등으로 인한 전국적인 혈액 부족난을 해결하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동참하기 위해 헌혈 행사에 나섰다.

이날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이동헌혈 차량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헌혈 참여 희망자는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하여야 하며 현장에서 사전검사를 통해 헌혈에 적합한 경우 참여할 수 있다.

헌혈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4시간과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며, 간 기능 검사와 B형‧C형 간염검사를 포함한 11종의 혈액검사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응급혈액 부족 사태가 계속되고 있어 헌혈 행사를 열게 되었다”며 “철저한 방역지침에 따라 나눔 실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헌혈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