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여행업 비상대책위원회, ‘중소여행사 생존권 보장하라’

전라북도 중소여행업 생존 비상대책위원회가 전북도청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중소여행업자들의 생존권 보장을 촉구’하는 성명서 발표 후 피켓을 흔들어 보이고 있다.(사진- 미래관광여행사 변호석 대표)

[시사매거진/전북] 전라북도 중소여행업 비상대책위원회가 2일 오전, 전북도청 정문 앞에서 기지회견을 열고 ‘중소여행업자들의 생존권 보장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비상대책위원회는 "중소여행업자도 국가 재난지원금 지급 시 집합금지 업종과 똑같이 지급하고 여행업의 유지와 대표자의 생존비용 지원, 여행업 관련 세금 및 대출이자 감면, 공공일자리사업에 여행사대표의 우선순위 배정 등의 요구조건 등을 제시하고 이의 관철을 위해 강력한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상대책위원회는 성명서에서 “우리 여행업계는 코로나19가 국내 발생한 후 지금까지 사실상 영업정지 상태로 1년 이상 매출 00(ZERO)라는 참담한 현실에 놓여 있다”며 “직원들의 실직사태를 막아보고자 유 · 무급 휴직 등 온갖 수단을 취하며 하루하루 힘든 생존 싸움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그동안 감염병으로 모든 국민이 어려운 상황이었기에 우리 업계도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여행 자제를 호소하는 정부의 방역 지침에 협력하며 모진 시간을 감내해 왔다”며 “하지만 코로나19가 일상이 되어버린 지금 매출은 90% 이상 감소하는 등 한계점에 도달”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밖에도 전북 여행업 생존 비상대책위원회는 “공공의 필요에 의한 재산권 수용, 사용 또한 제한 및 그에 대한 보상은 법률로서 하되, 정당한 보상을 지급하여야 한다”는 헌법 제23조 3항을 근거로 ▲집합금지업종 지정, ▲중소여행사 임대료 지원, 대표자들 생존대책 마련 등을 촉구했다.

이용찬 기자 chans000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