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적인 시책 발굴 등을 위한 신규 정책 동향 제공

고흥군은 “군 실정에 부합하고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맞춤형 신규시책 발굴 등을 위해 ‘정책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_고흥군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군 실정에 부합하고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맞춤형 신규시책 발굴 등을 위해 ‘정책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정책 길라잡이’는 중앙부처와 지자체의 새로운 정책·사업정보를 직원들에게 알려 신규 시책 발굴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거나 타지자체보다 정부 보조재원 확보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제작됐다.

이 책은 세 가지 분야로 구성됐는데, 중앙정부의 정책·사업브리핑 및 주요법률 개정사항, 전국 지방자치단체 신규시책과 정책동향, 타 기초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정책을 고흥군 특성에 맞게 적용 가능한 예시로 나뉜다.

이번에 발간하는 ‘정책 길라잡이 1월호’에서 제시한 접목가능 주요 정책으로는 ▲교통약자 전용 시티투어 버스 도입 ▲웹툰 활용 고흥군 대표 관광지 홍보 ▲기초생활 수급자 이사비 지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 등이 있다.

책자는 매월 제작하여 각 부서에 배부하고 내부행정망 게시로 최신정책 현황과 신규사업 정보를 정기적으로 전달한다.

군 관계자는 “정책 길라잡이의 발간이 고흥군 공직자들의 아이디어 구상 능력 향상과 창의적인 시책 발굴의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