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27일 ~ 2월 7일까지 접수, 콘텐츠 제작 인재 찾아
- 문예회관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서포터스 CC 2기 운영
-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누구나 지원가능

광주문화예술회관은 “기사,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공연, 전시 등의 소식을 전해줄 ‘광주문화예술회관 서포터스 CC 2기’를 1월 27일부터 2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포스터_광주문화예술회관)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문화예술회관(관장 성현출)은 “기사,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공연, 전시 등의 소식을 전해줄 ‘광주문화예술회관 서포터스 CC 2기’를 1월 27일부터 2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서포터스 이름인 ‘CC’는 Culture(문화) + Creator(콘텐츠제작자) 합성어로 문예회관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 서포터스를 말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서포터스 CC는 22명이 최종선발 되어 약 8개월 동안 130여건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광주 문화알림에 앞장서 다양한 활약을 펼쳤다.

올해 모집하는 서포터스는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며 네이버 블로그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등 개인 온라인 채널을 통해 회관 소식(공연 ‧ 전시 ‧ 축제 등)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서포터스에게는 소정의 원고료 지급, 공연 관람 기회제공, 우수 서포터스 특별 부상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분야는 기사, 카드뉴스, 사진·영상 등으로 총 20여명을 선발하며 문화예술공연에 관심이 많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합격자 발표는 2월 10일(수), 면접은 2월 16일(화)~17일(수)에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2월 19일(금)에 발표된다.

지원자는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신청서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