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 제주화장품 홍보대사로 배우 이하나씨 위촉
상태바
원희룡 제주도지사, 제주화장품 홍보대사로 배우 이하나씨 위촉
  • 오형석 기자
  • 승인 2021.01.2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제주 삼다수와 화장품을 글로벌 탑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
배우 이하나씨와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2일 오후 2시30분 제주도청 원희룡지사 집무실에서 제주화장품인증제도 서포터즈 위촉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주도청제공)

[시사매거진/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22일 제주화장품인증제도(JCC)에 대한 인지도 확산을 위해 배우 이하나 씨를 홍보 서포터즈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제주화장품인증제도는 △제주산 원물을 사용한 원료 함량 10%(씻어내는 제품 5%) 이상 함유 △제주 물을 이용한 정제수 사용 △전 공정 제주 소재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에 대해 제주도지사가 증명해주는 것으로 지난 2016년 4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특히 치열한 국내 화장품산업 경쟁 속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제주 이미지 보호와 제주산 원료 및 화장품에 대한 우수성·신뢰성을 확보하고, 청정 제주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인증제도가 운영되고 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이날 오후 2시 30분 제주도청 집무실에서 열린 ‘제주화장품인증제도 서포터즈 위촉식’에서 이하나 씨에게 위촉패를 전달했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만의 천연 소재들을 사용한 우수한 화장품들을 선보이며 제주도가 바이오특구로 나아가기 위한 많은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삼다수와 함께 제주 화장품이 전 세계 탑 브랜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제주화장품인증제도를 적극 홍보해달라”고 당부했다.

 배우 이하나 씨는 향후 홍보영상 출연 등 활동을 통해 제주화장품인증제도를 국내외에 알려나갈 예정이다.

제주도는 이번 홍보 서포터즈 위촉을 통해 제주인증 화장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제주인증 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의 매출 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