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신축빌라는 복층 빌라 형식의 구조로 지어지거나 테라스를 포함하여 지어지는 등 일률적으로 지어지는 아파트와 달리 특색이 있는 구조들로 지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수요자들은 경제적인 이점이 뚜렷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들고 있는데, 신축빌라의 경우 동일한 평수의 아파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관리비까지 저렴하게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엘리베이터나 무인 택배함 등을 설치하여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으며, 커뮤니티 시설과 같은 곳을 통해 입주민들을 위한 생활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이처럼 신축빌라는 우수한 주거품질과 경제적인 이점들로 어느 때보다도 활발하게 매매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업체로 알려진 ‘빌라몰’ 관계자는 “신축빌라의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 피해자들도 소폭 증가하고 있는데, 안전하게 거래하기 위해선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거래를 진행해야 한다.”라며 “계약 전 건축물대장을 확인해 자신이 매매나 전세 매물을 확인해 불법건축물 유무를 확인하는 것도 안전한 거래를 위한 중요한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빌라몰은 수도권 전 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1:1 고객 맞춤 상담서비스 및 무료 빌라투어 서비스를 통해 호평을 받고 있다. 150여명의 신축빌라 전문가들이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하여 높은 이용만족도를 자랑해 2019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만족 대상 주택분양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수요자들을 위해 각 지역의 신축빌라들에 대한 매매시세를 공유하고 있는데, 빌라몰이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인천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1억9천만원에 거래된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