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일원에 ‘방배중앙센트레빌’ 단지 내 상가가 분양을 시작한다. 아파트의 기본 수요를 품고 있어 상권활성화에 큰 영향을 끼치고 주거단지와 업무생활권을 기반으로 탄탄한 유동인구를 확보했다.

‘방배중앙센트레빌’ 단지 내 상가는 (주)동부건설이 시공하는 방배카페골목 핵심에 위치한 상가로 지하1층 ~ 지상1층 규모이며(지하1층 1,150.275㎡ / 지상1층 761.871㎡) 총 점포수 13실(지상 8실/ 지하 5실)로 지어진다. 

지상 1층에는 전용면적 28.596㎡~114.569㎡까지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으며 음식점, 커피전문점, 편의점, 헤어샵, 약국 등이 추천된다. 지하1층은 전용면적 55.038㎡~198.657㎡ 규모이며 조금 저렴한 임대료로 넓은 평형을 선점가능하다. 1층 도로에서 지하로 접근가능하기에 홍보성과 접근성이 우수하고 공유주방, 스크린골프장, 쉐어룸 등이 추천된다.

방배동의 발전과 더불어 핵심 상권으로 입지가 부각되고 있는 방배카페골목 중심부에 위치한 방배중앙센트레빌 단지내 상가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방배카페골목의 랜드마크로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배중앙센트레빌은 지하철 동작역, 신반포역, 이수역, 내방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한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하며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남부순환로 등 이용이 편리하다. 

서래초, 서문여중고교, 경문고 등 우수한 학군과 뒷벌어린이공원, 국립현충원, 반포종합운동장 및 서초소방서, 서울방배경찰서, 방배본동주민센터 등 주거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방배동은 주거단지 거주인구와 업무시설 유동 인구 밀집 지역으로 수요층이 두텁고, 방배 6구역 재건축이 완료되면 추가로 유동인구를 흡수하여 방배 카페골목 상권은 더욱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반포 주공 재건축이 곧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바로 옆 삼호 아파트까지 재건축이 완료가 되면 방배카페골목 주변 일대가 새롭게 탈바꿈할 것으로 보여진다. 방배동 노후 주거지역 일대 재건축의 완성 호재를 다 흡수할 수 있는 상권, 방배카페골목이 다시 한 번 훈풍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방배중앙센트레빌’은 ‘2020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대상’ 아파트 부문대상을 수상한 건설의 명가 동부 건설이 시공하였으며, 2월 준공 예정인 후분양 단지 내 상가이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