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씨케이, ㈜피아미디어그룹과 마케팅 MOU 체결…중국·태국 콘텐츠 시장 겨냥
상태바
㈜지엠씨케이, ㈜피아미디어그룹과 마케팅 MOU 체결…중국·태국 콘텐츠 시장 겨냥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1.01.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주)지엠씨케이GMCK(성낙규대표)와 (주)피아미디어그룹(김원호대표)은 중국 콘텐츠 시장 진출 및 태국한류방송채널 STAR K의 한국 콘텐츠 제작 및 송출을 위한 전략적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피아미디어그룹은 브랜드 컨셉에 맞는 기획력과 방송사 제작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최대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국내 종합광고대행사이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을 지향하는 피아미디어그룹은 이번 중국 콘텐츠 한국 배급에 관하여 광고를 비롯한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어 중국 시장에 한발 더 내딛게 되었다. 지엠씨케이와 피아미디어그룹은 한국 제품 및 한류 콘텐츠 수출을 위한 방송 제작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다. 

지엠씨케이는 한국 제품 및 한류 컨텐츠 수출을 위한 방송 제작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태국 한류 콘텐츠 제작 및 수출 계약에 이어 최근에는 중국 인플런서 마켓팅 및  광고 계약을 체결하였다.

피아미디어그룹 김원호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한국·중국, 양국 콘텐츠를 잘 연결시켜 세상에 알려야 하는 사명감을 갖게 됐다.”며, “양국의 문화 콘텐츠를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피아미디어그룹은 2021년 드라마 최고 기대작인 tvN <지리산>과 <빈센조> 등의 총괄 마케팅을 맡은 국내 굴지의 드라마 마케팅 회사이다. 최근에는 자코모, 바디프랜드 등의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종합 광고대행사로 사업 부문을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지엠씨케이GMCK는 태국 독점을 가지고 있는 태국 현지 STAR K 전국 방송을 태국 국민에게 한국 콘텐츠, 지상파 드라마, 웹드라마,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실시간 연예뉴스, 뮤직쇼 등 한국 콘텐츠를 구성하여 태국에 방송을 하기로 하였으며, 한류 열풍을 이끌어가기로 전략적 전략을 추진할 것이며, 태국 한류 채널 STAR K의 채널 광고 시간 및 한국 상품 수출입 및 태국위생허가(FDA),상품 방송영상 제작 후 인포모셜 홈쇼핑 방송, 상품 배송까지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기도 하다.

태국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던 게임회사도 저렴한 예산으로 STAR K가 제공하는 태국 마케팅을 통해 손쉽게 태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었다.

지엠씨케이는 유명 태국 인플루언서와 태국 현지 업체 Ookbee, Style Han, 라자다, 쇼피, 태국 홈쇼핑과 업무 협약이 되어있다.

태국 Ookbee는 태국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 모바일 플랫폼 회사로 웹툰, 웹소설 등 1,000만 이상 다운로드된 어플리케이션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태국 현지 인플루언서들은 한국 상품 소개 및 이용방법을 소개함에 따라 태국 네트워크를 통해 만들어진 태국 국민과의 친밀성으로 한국 상품 구매 과정 및 한국 제품 인지도 상승에 더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

지엠씨케이GMCK(성낙규대표)는 이번 피아미디어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로 인하여 중국 및 태국 소비자에게 홍보할 “한국 제품 및 한류 수출을 위한 방송 제작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선호할 제품 및 한류 붐을 계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주변국으로 공략하기 위해 박차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