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민주당 대표, “2월 임시국회가 시작되면 심의와 처리를 서두를 것” 약속

변광용 거제시장은 21일 오후 가덕도를 찾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_거제시청)

[시사매거진] 동남권 관문공항의 입지로 가덕도를 공개 지지했던 경남 거제시가 가덕신공항 건설을 위한 속도전에 동참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가덕도를 찾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빠른 시일 내 가덕신공항 건설을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낙연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오후 2시쯤 가덕도신공항이 건설될 가덕도 대항전망대에서 부산시로부터 현황 브리핑을 들은 뒤 2월 임시국회에서 열릴 가덕신공항 특별법 통과와 조속한 사업 추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 대표는 “가덕신공항 건설이 빨리 시작돼 빠르게 완성될 수 있도록 힘을 다해 돕겠다”며 “2월 임시국회가 시작되면 심의와 처리를 서두를 것”이라고 약속했다.

앞서 거제시는 거제시의회, 거제시발전연합회, 가덕신공항유치 거제시민운동본부 등과 함께 가덕신공항의 건설을 촉구하는 대정부 건의문을 관계부처에 전달했으며, 변 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에 조속한 입지 결정과 적극적인 추진을 촉구하는 등 가덕도 신공항을 지속해서 요구해왔다.

한편 가덕도는 부산시에 속해 있지만, 거제시와 거가대교로 이어져 있다. 이 때문에 거제시는 가덕신공항 건설이 관광산업 활성화 등 침체한 경기 회복과 지역발전에 큰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