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라풋,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경로 파악 및 차단으로 피해 확산 방지
상태바
케어라풋,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경로 파악 및 차단으로 피해 확산 방지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1.01.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개인의 사생활 영역을 악의적으로 침범해 협박의 수단으로 삼는 악질적인 범죄 ‘몸캠피싱’이 극성을 부리고 있다. 몸캠피싱은 SNS나 채팅앱 등의 화상채팅을 통해 음란행위를 유도하는 범죄를 일컫는다.

몸캠피싱 범죄자는 여성으로 위장해 화상채팅을 하자고 접근한 후 피해자의 음란행위를 녹화하고 채팅을 위해 필요하다며 피해자가 휴대전화에 악성코드를 다운받도록 유도한다. 이때 악성코드로 핸드폰 속 지인 연락처를 빼낸 뒤 몸캠 영상을 유포하겠다며 협박하는 것이다.

이러한 몸캠피싱 범죄는 대부분의 조직이 해외에 근거지를 두고 있어 추적이나 검거가 쉽지 않고, 피해자들 스스로가 사실을 밝히고 도움을 청하기보다 혼자 끙끙 않는 경우가 많아 피해 경위나 액수를 파악하는 것 역시 까다로운 편이다.

따라서 만약 피씽을 당하게 되었다면 신속히 경찰에 피해 사실을 있는 그대로 알리고 전문 보안업체로 문의하여 유포경로를 차단하는 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에 나서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업체 ‘케어라풋’이 몸캠피씽 범죄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는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대응센터를 운영하며 범죄 피해 확산 방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케어라풋은 첨단 보안 기술력으로 몸캠피싱 및 영상유포협박 등의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고 문제 영상을 변형 및 제거하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며, 영상 유포 루트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24시간 모니터링으로 2차 피해로 번지는 것 역시 막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동영상 유포협박에 노출되었을 때에는 협박범에게 협조하기보다 사건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보안업체의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동영상 유포 경로를 차단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조언했다.

케어라풋의 몸캠피씽 솔루션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영통사기, 휴대폰 해킹 등의 다양한 사이버 범죄 대응책을 마련해두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