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마스크 1만 2천 장 등 방역물품 기부

서울시 ‘시민·기업 기부로 조성된 에너지복지시민기금, 취약계층에 지속적 지원’

서울시청사 (자료제공_서울시)

[시사매거진] 서울시는 21일 대한민국공무원공상유공자회(이하 유공자회)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방문해, 마스크 1만 2천 장과 휴대용 소독제 400개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코로나19 방역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공무원공상유공자회는 공무에 헌신하다가 상해를 입거나 질병으로 장애를 갖고 퇴직한 이들과 그 유가족, 유자녀들을 돕는 국가 유일 사단법인이다.

유공자회 원영재 위원장(고려대학교 교수)은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마스크 구입 비용이 부담스러운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를 하게 되었다.”라며 “최근 한파로 극심한 생활고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금회 기부된 방역물품은 종로·마포구 등지의 에너지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김현훈 회장은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유공자회의 기부가 코로나19와 한파로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사회복지협의회는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앞장서는 등 지속적으로 에너지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시민과 기업의 기부로 조성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으로 에너지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주거에너지효율화지원, 으뜸효율가전지원, 에너지생산지원, 긴급(폭염·한파)지원, 미세먼지·친환경지원사업 등 다양한 에너지복지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에너지나눔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 기업(단체)는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일시·정기기부를 신청할 수 있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