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대 지원...가구당 20만 원 정액 지원

화순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을 위한 지원 사업 추진...(사진_주수익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 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을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4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20대 물량의 설치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 가구당 1대로 제한되며 20만 원 정액 지원된다. 신청은 20일부터 26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2021년 1월 1일 이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LNG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일반 가정"이다. 2021년 1월 1일 현재 주민등록주소가 화순군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화순군 관내에 설치·교체한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다.

저녹스 보일러 설치·교체를 희망하는 주택 소유주 또는 주택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는 공급자(대리점 등)와 계약을 체결하고, 공급자 등이 화순군청 환경과에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t(또는 열량 6만1900kcal)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 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하며, 인증 현황은 매월 환경표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 신청 절차, 선정 기준,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