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지엠씨케이GMCK(성낙규대표)와 온에어미디어그룹(송승호대표)은 태국한류방송채널 STAR K의 한국컨텐츠 제작 및 송출을 위한 전략적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온에어미디어그룹은 국내 정규방송, 케이블방송을 제작 마케팅, 편집, OAP등 전문화&세분화하여 방송제작을 진행하는 그룹이다.

이번 계약으로 국내 정규방송 및 케이블방송에서 광고 홍보 영상의 다양한 측면에서 긴밀하게 협력과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있을 것이다.

태국 STAR K와 함께 한국 제품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방송 제작 및 공동 마케팅 활동을 양사가 진행할 것이다.

온에어미디어그룹은 국내 예능,시사/교양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제작경험과 TVC제작 & 숙련된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의 트렌드인 태국 STAR K의 IPTV 플랫폼 TOT 202번과 OTT플랫폼 Line TV를 통해 한국문화콘텐츠를 송출하기로 하였다.

주)지엠씨케이 GMCK와 온에어미디어그룹은 지엠씨케이GMCK가 태국독점을 가지고 있는 태국 현지 STAR K 전국방송을 태국 국민에게 한국컨텐츠, 지상파 드라마, 웹드라마,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실시간 연예뉴스, 뮤직쇼 등 한국 콘텐츠를 구성하여 태국에 방송을 하기로 하였으며, 한류 열풍을 이끌어가기로 전략적 전략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주)지엠씨케이GMCK는 태국 한류채널 STAR K의 채널 광고시간 및 한국 상품 수출입 및 태국위생허가(FDA),상품방송영상제작 후 인포모셜 홈쇼핑방송, 상품 배송까지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기도 하다.

태국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던 게임회사도 저렴한 예산으로 STAR K가 제공하는 태국 마케팅을 통해 손쉽게 태국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었다.

지엠씨케이는 유명 태국 인플루언서와 태국 현지 업체 Ookbee, Style Han, 라자다, 쇼피, 태국홈쇼핑과 업무 협약이 되어있다.

태국 Ookbee는 태국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 모바일 플랫폼회사로 웹툰, 웹소설 등 1,000만 이상 다운로드된 어플리케이션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태국 현지 인플루언서들은 한국 상품 소개 및 이용방법을 소개함에 따라 태국 네트워크를 통해 만들어진 태국 국민과의 친밀성으로 한국 상품 구매과정 및 한국제품 인지도 상승에 더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

지엠씨케이GMCK (성낙규대표)는 이번 온에어미디어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로 인하여 태국소비자에게 홍보할 “한국 제품 및 한류수출을 위한 방송제작 마켓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태국 소비자들이 선호 할 제품 및 한류붐을 계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태국시장 및 동남아 주변국으로 공략하기 위해 박차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