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차 학습법 특강 및 워크숍(사진_목포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육혁신개발원(원장 김희봉)은 지난 20년 12월 25일(금)부터 21년 1월 15일(금)까지 온라인(목포대학교 LMS 동영상 시청 및 ZOOM화상강의)으로 제10차 뜨끔S(뜨거운끔요일STUDY) 학습법 특강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0차 학습법 특강은 한정훈(마일스톤365)대표를 초빙하여 “2021년 학습플래너 작성”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고 총 45명(LMS 동영상 60명, ZOOM 화상회의 45명)이 수강하였다.

이번 특강은 LMS 동영상으로 ▲목표의 정의 ▲SMART 학습 목표에 관한 내용을, ZOOM 화상회의로 ▲동영상 강의 Q&A ▲학습플래너 작성 및 실습 ▲시간 관리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학습법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습플래너를 어떻게 해야 잘 활용할 수 있는지와 더불어 시간 관리법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플래너를 함께 작성해보고 내 계획을 세워보니 목표 의식이 더 뚜렷해졌다.” “실제적인 플래너 작성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등 다양한 의견을 주었다.

행사를 주관한 교육혁신개발원장 김희봉(교육학과) 교수는 “2021년 새로운 해를 맞이하여 목표에 대해 고민하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었던 특강이었다.”라며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시간 관리 전략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혁신개발원은 특강 운영 및 학습 상담으로 재학생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