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여는 '곡성군립 청소년 관현악단' 창단연주회
상태바
온라인으로 여는 '곡성군립 청소년 관현악단' 창단연주회
  • 주수익 기자
  • 승인 2021.01.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2일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유튜브 생중계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곡성군립 청소년 관현악단(명칭 곡성 꿈놀자 관현악단) 온라인 창단연주회 개최...(사진_곡성군)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곡성군립 청소년 관현악단(명칭 곡성 꿈놀자 관현악단) 온라인 창단연주회 개최...(사진_곡성군)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에서는 오는 1. 22.(금) 오후 5시 '곡성군립 청소년 관현악단(명칭 곡성 꿈놀자 관현악단)' 온라인 창단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곡성 아이들이 교육환경 편차 없이 누구나 악기를 배우고 감수성과 꿈을 키워나가며 성장할 수 있도록 시작된 '청소년 관현악단'은 작년 7월 곡성 소재 중학교(곡성·석곡·옥과중)를 중심으로 창단되었으며, 초등생부터 고등학생까지 140여명의 단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청소년 관현악단의 창단'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첫 무대로 코로나 19로 무관중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공연은 이준행 지휘자가 이끄며, 아프리칸 심포니·왈츠 no 2등 총 10곡을 선보인다. 특히 눈여겨 볼 점으로, 곡성 옥과고를 졸업하고 2019년 차이콥스키콩쿨 2위를 수상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바리톤 김기훈이 협연무대에 참여하여 선후배가 함께 만드는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진행은 국악인 오정해가 맡는다.

청소년 관현악단 유성우 총감독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단원들 모두 열심히 연습하며 공연을 준비하였다. 아직은 서툴더라도 관객들께서 아이들의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칭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 연주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단원들이 관현악단 활동을 통해 배려하고 협동하는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 고 말했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