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9일까지 신청, 신규신청 기관 8개소 선정
선정 기관에 매니저 활동수당, 프로그램 교재비, 강사비 등 지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이번달 29일까지 행복학습센터 운영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행복학습센터운영(사진_서구청)

이번 지원사업의 취지는 주민 수요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들에게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2021년에는 양동·농성권역, 화정1, 2권역, 상무권역, 광천·동천권역, 치평권역, 금호1, 2권역, 유덕권역, 풍암권역, 서창권역 등 권역별 1개소 총 11개소를 지정할 계획이다.

다만, 기존 화정1권역을 포함하여 유덕권역은 2021년까지, 금호2권역은 2022년까지 지원대상으로 지정되어 그 외에 8개권역에 해당하는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만 신규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조건은 20명 이상이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갖춰진 작은도서관, 커뮤니티센터,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등이다.

지원규모는 11개소 총 9천 6백만원으로써 공모에 선정된 기관·단체는 교육프로그램 운영비와 매니저 활동 수당을 향후 3년간 지원 받게된다.

특히, 2017년에 개관한 두드림서구평생학습관(화정1권역)은 거점행복학습센터로 지정되어 월별 매니저 회의, 배움의 한마당 행사 추진, 성과공유집 제작 등 행복학습센터들의 허브 역할을 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에서는 두드림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서구청 4층 교육청소년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에도 총 10개소의 행복학습센터에서 45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7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바 있다.

이계수 기자 sos01521@daum.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