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뷰티업계는 여전히 호황이다. 단순히 뷰티업계를 생각했을 때 일반적으로 여성에 국한 되어있다 치부하기 쉽지만 실상은 다르다. 스스로에게 투자하고 가꾸는 남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남성을 대상으로 한 뷰티 트렌드가 그 중심에 있다. 

특히 그 가운데는 낡고 촌스러운 이미지의 ‘이발소’가 ‘바버샵’이라는 요즘 감성으로 탈바꿈하여 남성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세련되고 고풍스러운 이미지부터 화려한 다양한 바버샵들이 줄을 이루며 생겨남에 따라 남성들 또한 트랜드에 승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남성뷰티시장의 확대에 따라 바버샵이 새로운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면서,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이용사 자격증 교육기관을 찾는 예비 바버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미용학원 워너비뷰티아카데미 일산센터가 2020년 정기 기능사 4회 이용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한 수강생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며 예비 바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용사 자격증 시험은 상시 시험으로 진행 되는 다른 미용과정과는 달리 일년에 4차례만 시험이 치러진다. 그만큼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면 다음 시험을 치르는데 굉장히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한 합격률에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또한 이용사 자격증은 시험장에서 헤어뿐만 아니라 바리캉기술, 수염을 디자인하는 면도기술도 익혀야 해, 헤어(미용사 일반) 자격증보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이에 워너비뷰티아카데미 일산센터는 실기과제 채점기준의 정확한 이해와 완성도를 높이는 것에 목적을 둔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합격률을 견인하고 있다. 

워너비뷰티아카데미 일산센터 관계자는 ”이용사 자격증은 1:1 개별 진도 시스템이 합격률 올리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다. 사람마다 학습 속도가 다른 점과 부족한 부분, 보강해야 할 부분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개별 관리하여 집중적으로 재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시험장 환경을 조성하여 모의 실기수업을 중점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실제 시험장에서 긴장하지 않고 수검할 수 있게 하는 것 또한 하나이다.” 라며” 앞으로도 합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스템을 계속 연구, 도입하여 바버 양성에 힘쓸 것이다.” 라고 차별화된 교육 지원에 힘주어 이야기 하였다. 

이렇게 1:1 개별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며 2020년 4회 정기기능사 이용사 자격증 시험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룬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워너비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현석)이 설립•운영하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전문 미용학원 이다. 미용사 자격증 취득 및 미용대학 입시, 취업•창업 교육에 특화 된 미용 교육기관으로 미용사 자격증 외에도 이용사자격증, 속눈썹연장, 왁싱(제모), 반영구화장 등의 다양한 과정이 평일, 주말로 운영하고 있다.

220평의 플래그쉽 일산센터를(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를 시작으로 고양, 파주, 화정, 김포 지역의 많은 예비 아티스트를 배출하고 있으며, 노원센터(노원구 상계동)와 대구센터(대구광역시 동성로)를 연이어 오픈 하며 수준 높은 미용 교육을 전국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워너비뷰티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커리큘럼, 교보재, 수강료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