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발전을 위한 의견 직접청취∙반영
모집인원 총 30명, 오는 29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구례군,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제6기 민원모니터' 공개모집...(사진_주수익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폭넓고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수렴하여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제6기 민원모니터'를 공개모집한다

민원모니터는 ▲지역민의 고충 및 불편사항 등 현장의 소리 전달 ▲군정현안에 대한 주민의견 제시 ▲위법 부당한 행정처리 사례 및 제도개선사항 제보 ▲군정발전을 위한 시책제안 및 미담사례 제보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며 군정에 직접 소통․참여하는 활동을 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공고일 현재 구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군민이어야 하며 지원자는 오는 29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민원모니터는 읍면별로 인구대비, 직능별, 성별 등을 고려하여 2월 17일 확정한다. 선정결과는 2월중 구례군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군에서는 이러한 민원모니터를 통해 기존 군정업무에서 군민의견 청취방안의 다양화를 모색하여 주민불편사항을 해결함으로써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받아 군민과 함께 열린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순호 군수는 "평소 관심이 있지만, 군정에 참여할 기회가 적었던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지역 주민의 대변자로서 희망 구례, 행복 구례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데 봉사하고자 하는 뜻있는 군민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행정 운영으로 군정주요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청 종합민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