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한국심리교육협회는 MBTI 성격검사 등 다양한 심리검사를 활용하여 자격지심에 의한 조울증과 우울증초기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50종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시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20년 상반기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울증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연간 7%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일자리 감소의 영향으로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사회공헌활동의 목적으로 우울증 등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무료교육 이벤트를 기획하였다.

무료교육은 과정별로 4~6주의 기간에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고 최대 3과정의 강의수강료는 전액 면제되며, 강의교안과 시험예상문제도 홈페이지 학습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여 학습자들의 시간과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석·박사 이상의 학력의 전문교수 및 해당분야 현장경험이 풍부한 강사진들이 심리기초이론과 전문적인 상담기법을 일반인들도 쉽게 배워볼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였다.

조울증(양극성장애) 증상은 기분이 병적으로 들떠있고 과대망상을 보이는 조증 증상과 무기력증, 불안장애증상 등이 나타나는 우울증 증상이 반복되어 나타나며, 우울증 종류로는 계절성우울증, 육아우울증, 여성갱년기우울증 등이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재발 시 악화될 수 있어 자가진단과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된 한국심리교육협회의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MBTI·DISC성격검사와 MMPI 검사(다면적인성검사)를 활용한 우울증테스트를 통해 조울증·우울증초기증상 및 경계선 성격장애 등 각종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봄으로써 조현병(정신분열증)초기증상 등 망상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컬러테라피를 활용하여 무기력증 증상의 완화를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긍정의 힘을 통해 자격지심과 열등감을 해소하여 대인기피증 증상의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마인드컨트롤을 통해 화병증상 및 분노·충동조절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백색소음을 활용하여 불면증·기면증 증상 등 수면장애증상의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소아강박증증상과 유아·초등ADHD와 난독증 증상 등 학습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게임중독증상과 청소년우울증의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중년우울증의 치유를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이 밖에도 교육원은 MBTI검사를 활용한 펜트하우스 테스트와 연애·성격테스트에 관심이 있거나 유아·다중지능검사와 웩슬러지능검사, 인성검사 등 종합심리검사를 알아보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새해를 맞이하여 2021년 무료신년운세·삼재띠 및 무료 토정비결 등 명리학과 관련된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2020년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기관으로 교육원에서 취득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자격증이며, 해당 자격증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고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여 취업에 활용 할 수 있다. 

아울러 교육원은 체계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습자들의 원활한 학습과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으며,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출석률을 반영하지 않고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다. 또한 심리상담센터 종사자와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요양보호사자격증 등 국가공인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의 지식 향상에 도움되는 자격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의 무료교육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센터 또는 카카오톡 1:1 채팅을 통해서도 문의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