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현대산업개발(HDC)의 계열사이자 대한민국 종합악기 브랜드 HDC영창에서 차세대 마스터 키보드(미디 컨트롤러) 커즈와일 'KM8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마스터 키보드 KM88은 88개의 풀 웨이티드 해머건반이 탑재되어 마스터 키보드를 사용하던 유저들의 고민이었던 타건감을 만족시켜주는 제품이다.

X-Y조이스틱과 슬라이더, 6개의 버튼이 탑재되어 정교한 조작이 가능해 사용상의 편리함을 잡았으며 3개의 페달 입력 단자(서스테인, 스위치, 익스프레션)와 미디 및 USB입출력단자 지원으로 다양한 환경에서의 작업을 지원한다.

여기에 국내 사용자에게 친숙한 DAW프로그램 Cubase LE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자체 전용 에디터를 제공하여 4개의 존과 128개의 멀티세팅을 지원, 높은 확장성을 구현해 냈으며, 코드트리거 기능도 지원한다.

기존 저가형 마스터키보드 및 미디키보드와 달리 커즈와일 제품은 지속적인 기술지원과 전국 직영 A/S 망을 통해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KM88은 국내 악기제조 및 유통의 선두주자인 HDC영창에서 오랜기간 준비하여 출시된 제품으로 완벽의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는 커즈와일 최초의 마스터키보드다”라고 전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