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대면접촉을 꺼리는 트렌드의 확산으로 공동주택을 기피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대유행으로 인한 주거문화의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 들어 대면접촉 없는 자연환경 속에서 여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대형 건설사에서 타운하우스 시공에 참여해 ‘삼송 우미 라피아노’,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운정 라피아노’, ‘삼송 자이더 빌리지’ 등 파주 근처에 대단지 전원주택과 타운하우스들이 분양을 하고 있다.

특히 파주는 서울과 접근성이 뛰어난 편리한 교통환경과 통일을 대비한 재산가치,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타운하우스 입지로서는 최적지라는 평가는 받는 지역이며,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인 GTX 파주노선과 지하철 3호선 연장등의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집값 상승 등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그린델 타운하우스’는 단독형 전원주택으로 2대 주차가 가능한 벙커형 지하주차장, 지하 게스트룸(약12평), 1~2층(각각20평이하), 3층(약12평)으로 이루어졌다.

단지는 2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앞으로는 봉일천이 흐르고 뒤로는 숲세권 소나무숲에 둘러싸여 배산임수에 위치해있으며 정남향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며 항상 쾌적한 환경의 입지 조건이다. 

시공은 외부 전체를 세라믹 사이딩을 사용하여 불연성, 자가 세정 기능, 변색 등의 유지관리와 우수한 단열효과로 인한 난방비 절약에 중점을 두었다.

단열공사는 파주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최고급 자재인 스카이텍과 레인스크린 공법, 47mm 두께와 기밀을 자랑하는 시스템 창호를 사용하여 에코하우스를 구현했다.

전열 교환기를 설치하여 미세먼지 차단, 실내 환기, 공기 청정, 실내 온도 습도 유지등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모든 층에 설치됨)

전동식 단열셔터(롤라덴)를 설치하여 차양, 방범, 단열 효과를 주어 에너지 절약 주택을 실현했다.

IOT 시스템 (스마트 홈오토)를 설치하여 최신 아파트에 들어가는 전기, 통신, 방범 관리를 스마트폰으로 실내 모든 홈 네트워크 시스템 기기를 연동하여 관리를 할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은 초중고교-5분, 금촌 다목적체육관-10분, 대형식자재마트-1분,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10분, 운정신도시-15분, 스타필드 고양점-20분, 이마트 트레이더스-25분, 파주 롯데프리미엄아울렛-25분, 5분거리에 봉일천 시내 아파트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서울문산고속도로 계통되어 금촌IC까지 10분거리에 위치해있으며
향후 지하철3호선 금촌~조리선 계통 추진과 1분거리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인 파주 유파크시티를 진행함에 전원생활과 도시생활을 동시에 누릴수있는 프리미엄급 인프라가 형성될 가치가 있다.

한편, 파주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그린델 타운하우스’의 분양 홍보관은 파주시 조리읍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에 기재된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