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 온라인 미디어 예술 활동 ‘아트 체인지업’ 지원 사업
‘컬쳐인사이트’ 자사 유튜브 채널 ‘gritva TV’ 순차적 업로드 예정

지난해 12월 16일과 23일, 2차례 개최한 비대면 국제댄스포럼.(사진_아토마토)

[시사매거진] 예체능 전문 지식 정보∙매칭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그릿바(gritva)를 (주)아토마토(대표 김민정)가 진행한 ‘2020 비대면 국제댄스포럼’이 지난해 12월 16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쳐 성공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대형 글로벌 댄스 산업을 진행하는 국제∙국내 대형 댄스 페스티벌 주최∙주관 대표들과 진행한 ‘2020 비대면 국제댄스포럼’은 코로나19 시대 흐름에 따라 세계 댄스 산업의 동향에 관한 토론, 댄스 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공연 및 문화 예술 유관 산업의 미래 모색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비대면 국제댄스포럼은 부산문화재단의 온라인 미디어 예술 활동의 ‘아트 체인지업’ 지원을 받아 진행한 사업이다.

각 댄스 장르별, 국가별 동향과 새로운 시도 등 다양한 이야기 나눠

국제∙국내 연사들은 포럼에서 단체별, 장르별 동향과 언택트 시대를 맞아 새로운 시도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장르의 역사적인 이야기를 통해 한 리더로써 자부심과 책임감,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따른 이야기 등 댄스산업에 관련한 다양한 내용으로 포럼을 다채롭게 꾸몄다. 

또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며 앞으로 살아갈 이 시대의 사람들에게 희망을 잃지 않고, 함께 나아가며 내일을 만들어가자 등 응원의 메시지도 남겼다.

아토마토는 비대면 국제댄스포럼에 이어 ‘컬쳐인사이트’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포럼에서 다 다루지 못했던 연사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연결된 문화에 관한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풀어가는 시간도 가진다. 

해당 장르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되고, 역사나 문화 속에서 이어지는 댄스와 문화예술의 이야기도 함께 다룬다. 

더불어 비대면 국제댄스포럼과 연계한 프로그램인 ‘컬쳐인사이트’는 자사 유튜브 채널  ‘gritva TV’에서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한편 아토마토는 분기별, 장르별 예∙체능 활동 지원 프로젝트 소피아 테이블(Project Sophia’s Table)의 '지난해 4분기 사업'을 진행한다. 

해당 사업에서 선정된 4개 팀은 ▲CRUMP 힙합 공연 ▲다시 봄은 오리라 ▲운동 부르마블 ▲온라인 검무 페스타!)은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없는 콘텐츠로 다양한 예체능 관련 콘텐츠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관련 소식은 아토마토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