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성장 전국 네트워크로 검증된 치료법 시행

   
▲ 심재원 원장은 “환자의 치료가 잘 되면 자연스럽게 저의 주변상황도 좋아지게 되는 것이고 그럴 때 저는 스스로 만족감을 느낍니다”라고 했다.

객관적 검증과 수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한 하이키네트워크
심재원한의원의 심재원 원장은 미소를 띠며 말문을 열었다. “제가 하이키 네트워크에 동참하게 된 것은 성장에 관한 연구가 검증되어 있고, 아이들의 키를 키워줄 수 있는 통계가 분명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예전부터 부산에서 의술이 뛰어나기로 유명했다. 어느 날 그는 성장관련 연구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성장연구에 깊은 관심을 가져 하이키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되었다.
하이키한의원 성장클리닉의 진료 목표는 단순하다. 바로 아이가 잘 자랄 수 있는 건강한 몸 상태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성장을 방해하는 여러 요인 중, 후천적인 요인에 의한 성장장애일 경우 원인에 따른 맞춤 치료가 가능하다. 서양의학의 키크기 시술은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지거나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한방으로 치료를 하게 되면 단순히 아이의 특정 증상만 치료하는 것만 아니라 근원적인 문제를 찾아내어 몸 자체를 키가 잘 클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장점이다. 심 원장은 한의학의 정교함이 성장클리닉에서도 그대로 나타날 거라고 생각한다. “한의학에서는 보여지는 증상만 보고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증상을 종합하여 근본 원인을 찾습니다. 또한 하나의 증상을 보고도 여러 가지 해석으로 접근할 수가 있지요. 이런 접근방법은 한의학의 정교함이 없이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하이키 성장클리닉은 전국 11개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으며 전국의 네트워크에서는 아이들의 체질과 몸 상태에 맞게 체계화된 시스템을 적용하여 처방 및 치료를 하고 있다. 아이들 성장에 관여하는 여러 문제를 종합적으로 다루는 하이키 성장치료는 객관적인 검증과 수많은 임상자료를 토대로 하고 있다.

우리 아이 성조숙증, 늦기 전에 부모가 알아채야 
심 원장은 “성조숙증의 관건은 치료해야 할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것”이라고 했다. 예전 어머니 세대는 13세에 월경을 시작했지만 요즘 아이들은 11세에 시작한다. 성조숙증이란 초경을 하게 되는 나이가 빨라진다는 얘기로 즉, 사춘기가 빨리 온다는 말이다. 성조숙증의 문제가 되는 가장 큰 이유는 키의 성장과 관련이 있다. 사춘기가 빨라지면 성장판도 빨리 닫히게 되어 키가 자라는 과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통상적으로 초경이후에 평균 5~8cm정도밖에는 안 크기 때문에 초경이 빠르다면 최종 예측키는 작아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따라서 사춘기가 빠른 아이들이 별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어른이 됐을 때 여아는 150cm, 남자는 160cm 안팎의 저신장이 될 수도 있다. 물론 키가 작은 것 자체가 나쁘다거나 질병이라고 치부할 순 없지만 사춘기 이후 작은 키로 인해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학업에 지장을 줄 수도 있다. 또한, 너무 어린 나이에 사춘기가 오면 정신연령은 어린데 신체는 성숙함에 따른 정서적인 문제와 성격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생리를 할 때 생식기가 완전하지 못해 극심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심할 겨우 조기 폐경에 이를 수도 있다. 따라서 나중에 발생할 여러 가지 문제들을 예방하기 위해 정상적인 속도로 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한 것이다.
심 원장은 “이렇듯 사춘기가 빨라지는 이유는 영양과잉, 계란이나 내장음식 등의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섭취할 때, 그리고 유해 매체나 음란물에 쉽게 노출되어 있어 정신적인 성숙이 오는 경우와 환경호르몬에 노출될 때 입니다. 성조숙증은 무작위적이며 변수가 매우 많아 일단 시작되면 곧바로 치료를 해야만 합니다”라고 했다. 보통 부모 중 한 사람이 조숙했을 경우 자녀역시 성조숙증에 노출되기 싶다.
그는 “성조숙증 증세를 보이는 아이들은 몸이 가장 크게 변하는 2차급성장기가 지나면 키가 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차급성장기에 조금이라도 키를 크게 할 수 있도록 치료를 해야 한다”는 말을 강조했다. 이 시기에는 아이들이 잘 자라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부모들이 오해 할 수도 있지만 이 때 치료를 해야만 아이의 키를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
심각한 점은 성조숙증에 대해 아이의 부모에게 설명을 해줘도 잘 믿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 그는 “키는 다 커봐야 안다며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는 아버지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상태에서 시기가 지나게 되면 키를 키우고 싶어도 키울 수 없게 됩니다”며 키를 최대한으로 키울 수 있는 타이밍을 놓치지 않기를 당부했다. 2차급성장기 때의 아이는 무조건 잘 먹고, 잘 자고, 잘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음식은 한식위주로 먹는 것이 좋고 운동은 매일 30분 이상, 그리고 밤 10시부터 새벽2시 사이에 푹 자야 키가 잘 크기 때문에 10시 이전에 아이가 잠들 수 있게 습관을 길러줘야 한다.

   
▲ 하이키 성장클리닉은 전국 11개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으며 전국의 네트워크에서는 아이들의 체질과 몸 상태에 맞게 체계화된 시스템을 적용하여 처방 및 치료를 하고 있다.

환자의 행복이 곧 나의 행복이다
심 원장은 원래 1년에 3cm도 크지 않았지만 치료 후 짧은 기간 안에 10cm가 자라 모두를 놀라게 했었던 어린아이가 가장 마음에 남는다고 했다. 그는 “키성장 클리닉은 질환치료를 선행합니다. 순수한 한약물질로 키를 키워주는 것을 검증 받은 곳이 바로 하이키 성장클리닉입니다. 일정양의 키를 분명히 키워줄 수 있다는 것이 바로 다른 곳과의 차별점이죠”라며 하이키 네트워크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앞으로의 그의 포부는 거창하지 않다. 그는 “환자의 치료가 잘 되면 자연스럽게 저의 주변상황도 좋아지게 되는 것이고 그럴 때 저는 스스로 만족감을 느낍니다”라고 했다. 심 원장의 진심이 묻어나는 말이었다. 아이들이 잘 자라기만을 바라는 부모의 마음을 대신해 키성장 전문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하이키 네트워크. 그리고 “어려운 환자들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남긴 심재원 원장. 심재원 원장처럼 환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의사가 있기에 하이키 네트워크는 자식을 키우는 부모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최고의 키성장 전문 네트워크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문의; 051) 852-1079. www,highki.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