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의류 쇼핑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자면 단연 ‘옷의 품질’일 것이다. 옷의 디자인과 품질은 쇼핑몰에 대한 만족도를 결정하게 되는데, 그래서 옷을 만들어줄 좋은 봉제공장을 찾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봉제공장의 중요성이 큰데, 백화점/고급 브랜드 수준의 봉제공장과 의류 쇼핑몰 통합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그릿팩토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그릿팩토리는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A. 기본적으로는 백화점, 고급 브랜드 수준의 봉제공장과 의류 프로모션 서비스로 브랜드 의류 자체제작을 해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류 쇼핑몰(브랜드)를 위한 컨설팅과 마케팅을 도와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그릿팩토리만의 차별점/강점은 무엇인가요?
A. 저희는 백화점, 고급 브랜드 수준의 봉제기술/봉제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마케팅, 컨설팅 회사보다 의류에 관한 데이터를 풍부히 가지고 있고 관련 이해도가 높아 전문적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체제작부터 마케팅, 컨설팅. 성공까지 가는 길을 누구보다 효율적으로 도와드립니다.

특히, 최대 차별점인 봉제공장에서는 최고의 전문가들이 혼신의 힘으로 만듭니다. 사실 기본이 충실하기 때문에 고급브랜드에서도 상당히 신뢰를 하죠. 하지만 앞으로는 높은 수준의 의류 쇼핑몰(브랜드) 컨설팅과 마케팅 대행 서비스를 앞세워 나갈 생각입니다.

Q. 그릿팩토리만의 경영철학이 있다고 들었는데 어떤 것인가요?
A. 저희의 경영철학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함께하고 있는 쇼핑몰(브랜드)를 성공시키자’입니다. 저희는 쇼핑몰(거래처)를 성공시키면 곧 저희에게도 큰 이익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언제나 ‘쇼핑몰(브랜드)의 성공’을 우선시합니다.

Q. 그릿팩토리를 만들게 된 이유, 대표 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A. 옷이 좋아 스무 살 때부터 시작했습니다. 섬유 봉제산업이 무너진다고 아우성을 칠 때인데, 그래서인지 봉제공장의 운영방식이 시대에 뒤떨어져 있었어요. 기술자들의 책임감도 떨어지고, 사회적인 대우도 점점 나빠지고… 안되겠다 싶어 월급쟁이로, 의류 프로모션으로 번 돈을 몽땅 최고급 봉제공장과 의류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그릿팩토리 회사를 만드는 데에 썼습니다. 지금은 봉제 퀄리티와 저희 실력을 인정해 주시는 분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Q. 봉제공장 옷 퀄리티에 자신이 있다고 들었는데?
A. 업력이 20년이 넘는 기술자 중에서도 면접을 통해 레벨이 높은 분들만 고용합니다. 말이 20년, 30년이지 저희 기준에 미달인 분들도 많거든요. 엄선된 기술자들이 책임감을 갖고 만듭니다. 미적 감각이나 마케팅을 이해하고 작업을 하실 수 있는 분들이에요. 그분들이 저희의 소중한 자원이자 파트너입니다. 

Q. 브랜드 의류제작 리오더률 95%이상, 여성복 쇼핑몰 컨설팅 진행 대기 20개 이상 이라고 들었는데 그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A. 저희의 경영철학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거래처의 성공을 생각하는 곳을 찾는 게 많이 어렵습니다. 아뇨,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렇다 보니 항상 함께할 업체에 대한 불안감이 있어왔는데, 저희와 함께 일한 업체들은 거래처를 바꾸지 않으세요. 어딜 가도 이런 경영철학을 가진 업체를 찾을 수가 없다는 걸 잘 아시는 거죠. 

Q. 앞으로 그릿팩토리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그릿팩토리는 앞으로 의류 자체제작에서부터 통합솔루션 서비스로 의류 쇼핑몰(브랜드)를 서포트하여 저희의 거래처를 항상 완벽히 성공시켜드리는 회사로 인정받는 것이 목표입니다. 궁극적으로 의류 업계를 변화시키고, 나아가 세상을 바꾸는데 일조하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