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새로 단장한 진성남자기숙학원 독서실(사진=진성남자기숙학원 제공)

[시사매거진]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을 결심한 재수생들에게 이번 겨울은 중요한 시기다. 입시 전문가들은 재수생이라면 ‘이른 재수’를 입시전략으로 세우고 하루라도 빨리 마음을 다잡을 것을 조언한다.

과거에도 있었지만, 재수기숙학원은 외부 유혹이 차단된 환경에서 수능을 준비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요즘도 꾸준히 재수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진성남자기숙학원은 38년 전통의 남학생 전용 재수기숙학원이다. 사립 명문고 진성고등학교와 한 가족이며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입시기숙학원 부문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경기도기숙학원 진성남자기숙학원은 한 반당 15명 내외의 소수정예로만 수업하며, 각 반은 수준별로 배정된다. 학원만의 오랜 노하우를 살려 학생 개개인의 학습 필요와 생활패턴을 고려한 맞춤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수학은 정규 수업 외 특강, 기초, 심화, 보충 수업이 별도로 진행되며 영어는 매일 듣기 시간과 쪽지 시험을 통해 실력 향상을 돕고 있다. 국어, 사탐, 과탐 등 수능 전 과목을 수능 전문 강사진이 담당해 성적 향상 부분에서 좋은 평을 유지하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남학생기숙학원 진성남자기숙학원은 중하위권이었던 학생도 상위권대 입학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며 “의지력이 약한 학생일수록 기숙학원이 좋다”고 말했다.

진성남자기숙학원의 숙소는 시설이 잘 갖춰진 2인 1실이다. 방마다 개별 침대/냉장고/사물함, 비데와 샤워기가 있는 화장실, 넓은 거실 공간이 제공돼 휴식이 가능하다. 독서실은 새로 단장한 만큼 프리미엄급 시설을 갖춘 개인 지정석이다. 학부모는 안심시스템에 접속해 자녀들의 학습 및 생활, 건강 등을 확인할 수도 있다.

진성남자기숙학원은 현재 재수선행반 및 재수정규반을 모집 중이다. 개강일은 각각 1월 18일(월)과 2월 중순경이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