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외식산업의 선두주자 ‘청솔밭웨딩.뷔페’

   
▲ 궁전같은 위용의 외관을 자랑하는 청솔밭웨딩ㆍ뷔페는 “창의, 신의, 감동의 사훈과 항상 먼저, 항상 새롭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고객 제일주의의 정신으로 포항시 외식산업을 선도 해오고 있다.

차별화된 전문경영으로 지역외식산업 선도
포항시 남구 대도동 포항종합시민운동장 맞은편에 위치한 청솔밭웨딩에는 수많은 포항시민들의 행복한 표정들이 가득하다. 2000년 6월 주식회사 청솔밭 법인 설립 후 2000년 12월에 청솔밭 웨딩홀 뷔페 건물 준공 및 이전 개업을 시작으로 오랫동안 포항시의 변화와 함께 포항의 예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웨딩홀이다. 청솔밭웨딩은 23년 전인 1986년도에 한솔밭 식당으로 이미 그 이름이 유명했다. 현재의 청솔밭웨딩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청솔밭 뷔페를 1993년에 개업을 시작으로 2008년에는 청솔밭웨딩 인테리어 구조 변경을 통해 포항 예식산업의 전통을 지키고 있다. 
포항시 외식산업을 선도해오고 있는 청솔밭웨딩의 이지곤대표는 이렇듯 쉼 없는 성장을 거듭하며 한길만을 끈질기게 달려온 외식업계의 대표 주자이다. 계명대학교 CEO과정과 한동대학교 경영대학원, 연세대학교 CEO과정을 수료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대표 외식산업 CEO이다. 이 대표는 “도전이 있는 곳에 변화가 있으며, 변화가 있는 곳에 희망이 있다”고 강조하며, 언제나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차별화된 전문 경영으로 회사를 이끌어 왔다.
청솔밭 웨딩의 외관은 인간적인 친근함과 상냥함을 주는 로코코양식의 고전적이고 우아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특히 모던하고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포항 최대의 컨벤션 홀로 자리 잡은  5층의 컨벤션홀은 고품격 연회, 기업행사, 단체모임 등 한 차원 높은 연회 문화를 이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메인 주방에는 특급호텔 출신의 일류 조리사들이 매일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100여 가지의 정갈하고 맛깔스런 산해진미 또한 자랑이다. 또한 화려한 대리석과 독특한 디자인의 샹들리에 등 곳곳에서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지고 전문 공연장 못지않은 음향 시스템과 조명 시설도 갖추고 있다.
한편, 청솔밭웨딩에서는 포항지역의 거동이 불편한 이웃과 농촌총각들을 위한 합동결혼식 및 경로잔치 설, 추석명절 불우이웃돕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지곤 대표는 남다른 사회공헌활동으로 한국복지재단의 불우이웃돕기 결연사업과, 역도연맹 후원을 통한 포항시 체육발전에 공을 인정받아 ‘2008년 포항시 최고 체육인 상’을 수상했다.
이 대표는“최고라는 자부심과 긍지로 최상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감동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근무하는 직장이 항상 즐겁게 회사가 직원을 지켜주면 그 즐거움을 고객에게 돌아간다는 생각으로 임직원 성과급 및 상여금 지급과 해외연수를 통한 인재양성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렇듯 이 대표의 남다른 인생철학을 통해 청솔밭웨딩은 지역외식산업계 모표(模表)로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