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대국민 응원투표' 이틀만에 80만 대기록 달성...유사앱 주의 당부
상태바
'미스트롯2', '대국민 응원투표' 이틀만에 80만 대기록 달성...유사앱 주의 당부
  • 오형석 기자
  • 승인 2021.01.0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진출 49팀 7일 1차 투표 공개
'미스트롯2'  출연진들(사진제공_TV조선)

 [시사매거진] 치열했던 마스터 예선전을 끝내고 본격 본선 라운드를 가동한 '미스트롯2'가 '대국민 응원 투표' 페이지 오픈 단 2일 만에 투표 건수가 무려 80만 건을 돌파하며 위력을 발산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31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2’ 3회 분은 지상파-종합편성채널-케이블 등 모든 채널에서 방송된 주간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 2020년 마지막 날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뿐만 아니라 CJ ENM이 발표한 12월 셋째 주(14~20일) 콘텐츠영향력평가지수(CPI) 집계에서 드라마-비드라마 포함 종합 3위를 차지한데 이어,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꼽은 12월 넷째 주(21~27일) 비드라마 부문 집계 1위에 올랐고,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예선전 음원이 성인 차트 상위권을 싹쓸이하는 등 경이로운 기록 경신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스트롯2’는 대국민 응원 투표를 원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방법을 상세하게 공개했다. 먼저 스마트폰을 통해 ‘미스트롯2’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인 ‘카카오톡’에 접속한 후, 하단의 샵(#) 버튼을 눌러 상단 ‘TV 메뉴’를 클릭한다. 이어 ‘미스트롯2’ 스페셜 페이지에 접속, ‘나만의 트롯여제’에서 7인을 체크한 뒤 ‘투표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되는 것. 대국민 응원 투표는 추후 결선 점수에 적극 반영되며, 매일 1인당 1회씩 투표가 가능하다. 대국민 응원 투표 1차 결과는 오는 7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미스트롯2’ 4회를 통해 발표된다.

'미스트롯2' (사진제공_TV조선) 

제작진은 “‘미스트롯2’이 시청자 여러분의 큰 사랑을 얻고 있음에 따라, 공식 앱을 빙자한 유사 앱이 성행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가 유실되지 않도록, 꼭 공식앱을 통해 투표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미스트롯2’가 트롯여제를 찾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은 시청자 여러분들께서 직접 보내주시는 응원 투표다. 본선 진출자들에게 그 어떤 것보다 큰 힘과 용기를 선사할 ‘대국민 응원 투표’에 더욱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미스트롯2’가 지난 3회 방송 직후 ‘나만의 트롯여제’를 뽑기 위한 대국민 응원 1차 투표를 시작하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놀라게 할 글로벌 트롯여제 찾기 행보에 박차를 가했다. 무엇보다 ‘미스트롯2’ 대국민 응원 투표 페이지가 개설된 지 이틀이 지난 3일 현재, 무려 80만 회가 넘는 누적 투표수를 기록했는가 하면, 댓글 수 역시 1만 건을 가뿐히 돌파하는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뤄내면서 대한민국 남녀노소를 대동단결시킨 ‘미스트롯2’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미스트롯2' (사진제공_TV조선)

제작진은 "'미스트롯2'이 시청자 여러분의 큰 사랑을 얻고 있음에 따라, 공식앱을 빙자한 유사앱이 성행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가 유실되지 않도록, 꼭 공식앱을 통해 투표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미스트롯2'가 트롯여제를 찾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은 시청자 여러분들께서 직접 보내주시는 응원 투표다. 본선 진출자들에게 그 어떤 것보다 큰 힘과 용기를 선사할 '대국민 응원 투표'에 더욱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스트롯’2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선 진출자 49팀의 예선전 무대를 ‘무편집 풀버전’으로 제공, 방송에서 미처 다 담아내지 못한 재미와 감동을 전하고 있다.

‘미스트롯2’ 4회는 오는 7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