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재단 유튜브 채널 통해 1월 15일까지 시청 가능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서 재단 출범기념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_곡성군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서 재단 출범기념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12월 15일 출범식을 갖고 ‘사람과 미래를 잇는 즐거운 교육도시’ 비전을 선포했다. 이번 특강은 재단의 출범을 군민과 함께 축하하고 뜻깊은 강의를 통해 2020년을 의미있게 마무리하기 위해 준비됐다.

강의는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군민 누구나 들을 수 있도록 열려있지만 특히 청소년과 학부모라면 놓치지 않아야 한다. 청소년을 위해서 카이스트의 ‘정재승’교수가 ‘인공지능시대 미래인재의 핵심 DNA, 공감’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부모 그리고 아이’에 대해서 강연하는 ‘오은영’ 소아청소년클리닉 원장을 통해서는 ‘아이의 인생을 바꿀 부모의 말 한마디’를 전해 들을 수 있다. 단 정재승 교수와 오은영 원장을 만나기 위해서는 서둘러야 된다. 1월 15일까지만 게시되기 때문이다.       

재단 관계자는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역에서도 품격 높은 강연을 만날 수 있고, 군민이 희망하는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코로나19로 기존의 집합형 강연을 열기는 어렵지만, 재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강연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