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 새해 주요 보조사업 130여 건 추진

장성군은  "「2021년 농림분야 보조사업 설명회」를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_장성군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2021년 농림분야 보조사업 설명회」를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담당공무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군은 설명회를 통해 ▲2021년 달라지는 농정시책 및 농정방향 안내 ▲ 사업별 추진 방향 ▲지방보조금 관리 기준 및 보조사업 추진 요령 등을 안내했다.

장성군은 ‘보조사업 일몰제’를 시행해 2020년 보조사업 가운데 실효성이 미흡한 사업은 지양하고, 필요성이 높은 신규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경관단지 조성 ▲명품 쌀‧한우 육성 ▲아열대작목 집중 육성 ▲장성꽃 생산기반 구축 ▲유통체계 구축 ▲온라인 농업교육 강화 등을 목표로 하는 새해 주요 보조사업 130여 건이 수립돼, 농업인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장성군은 농업 관련 사업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업별 개요, 사업 내용, 담당직원 연락처 등이 수록된 2021년 농림분야 보조사업 안내서를 제작해 각 마을회관마다 비치했다.

군 관계자는 “2021년 보조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