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트로트작곡가 권노해만이 유튜브 구독자 1만명 달성을 코앞에 두고 축하 이벤트로 ‘트로트 작사 공모’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장윤정의 당신편, 미스터트롯 정동원의 육십령, 미스트롯2 강혜연의 만고땡, 원조 트로트신동 가수 장송호의 암행어사, 히든싱어 장윤정 리매치편 가수 애니(장승미)의 사랑할아버지, KBS아침마당 도전!꿈의무대 5연승 및 MBC‘트로트의민족’에 출연중인 가수 효성의 치마바위 등을 작곡한 권노해만은 그의 유튜브 공식채널 ‘장윤정-당신편 정동원-육십령’에 4곡의 작곡음원 동영상을 업로드 하였으며, 참가자 제약 없이 이 채널의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을 누른 구독자라면, 누구나 해당 동영상의 댓글로 노랫말을 응모할 수 있다.

노랫말 없이 부르는 허밍으로 가이드 녹음된 이들 4개의 영상에는 친절하게 노랫말의 글자수가 멜로디 진행에 맞추어 표기되어 있으므로, 동영상을 참조하여 손쉽게 도전할수 있다.

2021년 3월 말일까지 1차 마감이며, 선정 된 노랫말은 작사료 50만원 지금과 함께, 공식음원 발표에 따라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의 정식 회원으로써 공인된 작사가로 등단 가능하며, 평생 해당 저작권 수익을 수령하게 된다. 

유튜브 검색창에 ‘권노해만트로트작사공모’ 또는 ‘권노해만트로트노랫말공모’를 검색하면 공모중인 4곡의 가이드 영상을 들어볼 수 있으며, 차차 새로운 가이드 음원도 추가 공모 될 예정이다. 

한편, 권노해만 은 트로트작곡가 겸 가수로 대표곡 ‘천운’,‘빽도인생’.‘꽃무릇사랑’,‘고맙습니다’ 등으로 활동중이며, 가수 박윤의 트로트댄스 신곡 ‘119(원원나인)’ 및 펑키리듬의 정통트로트신곡 ‘사랑보따리’ 와 현역 성우 가수 별윤하의 트로트신곡 ‘저리가라다’ 등의 트로트작곡 신보의 공식발매를 준비하고 있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