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내년 4월7일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출마를 선언하신 후보자를 만나 후보자의 정책과 비젼을 인터뷰를 통해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시간은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신 이언주 전의원을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1] 오늘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셨는데 출마를 선언하신 배경, 말씀해 주십시오.

[질문2] 경기침체로 부산경제가 무척 어렵습니다. 인구감소도 심각하고 청년들이 떠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침체된 부산경제 살릴 방안을 가지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질문3] 현재 부산은 가덕 신공항 문제로 떠들썩 한대요. 가덕 신공항에 대해서는 어떤 견해를 가지고 계신지?

[질문4] 부산의 중점 현안 중 하나인 북항 재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시장공석으로 다소 지지부진하고 있습니다. 북항 재개발, 어떻게 해야 된다고 생각 하십니까?

[질문5] 이번 선거는 오거돈 전 시장의 성추행으로 인한 보궐선거인데 여성으로서 견해가 남다를 것 같습니다.

[질문6] 최근 공수처법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고 검찰총장이 중징계를 당하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났는데 법조인으로서 한 말씀해 주십시오.

[질문7] 청년실업이 큰 문제로 대두 되고 있습니다. 부산 청년실업문제, 어떤 방안을 가지고 계십니까?

[질문8] 부산은 6.25등 근대화를 겪어면서 도시계획이 제대로 되지 못하고 특히 산북도로가 많습니다. 부산의 도시재생, 어떻게 진행해야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질문9] 오늘 인터뷰를 화랑에서 진행하고 있는데 후보님의 부산 문화정책 듣고 싶습니다.

[질문10] 마지막으로 벌써 힘겨운 한해가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한해를 시작해야 하는 부산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시면 해 주십시오.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선 기자  news1993@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