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참여한 홍보영상 제작
평생교육 참여를 통한 삶의 질 향상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에서 운영 중인 두드림 서구평생학습관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배움, 나눔이 실천되는 평생학습관 활성화를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광주 서구, 평생학습관 활성화 목적 홍보영상 제작(사진_광주 서구제공)

2017년에 개관한 서구평생학습관은 상・하반기 정규 프로그램은 물론 명품예비부부학교, 신중년을 위한 인생찾기 등 비정규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분야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21개 프로그램, 하반기 20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다.

특히 하반기 프로그램은 전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함으로써 코로나19의 위험에서 벗어나 안심하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학습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제작된 홍보영상은 서구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시니어 마술봉사단, 홈카페 마스터, 식물도감 만들기, 클래식 행복, 남성 요리교실 등의 강사와 서구청 직원이 직접 출연하는 재능기부 형식으로 제작됐다.

서구평생학습관 직원의 마술쇼로 시작되는 홍보영상에는 참여자들이 직접 다양한 강좌와 프로그램들을 시연하고 있어 시민들의 평생학습 흥미 유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청 각종 SNS 홍보는 물론 주요 행사 시 소개영상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며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서구청 관계자는 “평생학습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재미있고 알차게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