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박동현 출연, 웹드라마 ‘수상한 한류스타’ 12월 27일 첫 방송

웹드라마 ‘수상한 한류스타’ 포스터(이미지_아리랑TV)

[시사매거진] 배우 성훈과 베트남의 포스트 아이유라 불리는 황 옌 치비가 웹드라마 ‘수상한 한류스타’에서 캐미를 뽐낸다.

아리랑 TV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드라마 ‘수상한 한류스타’는 한국과 해외 스타 및 제작진이 모인 한·아세안 합작 프로젝트로, 방영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웹드라마에서 성훈은 이성과 닿으면 소년으로 변하는 한류스타를 연기한다. 성훈의 상대역으로, 베트남의 인기스타 황 옌 치비가 한류스타의 특종을 노리는 연예부 기자로 변해, 예측불허 로맨스를 그려낼 예정이다.

황 옌 치비는 개봉 첫 주 만에 압도적으로 베트남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영화 ‘고고 시스터즈’(한국 영화 ‘써니’ 리메이크작)에 출연, 흥행 신화를 터뜨리면서 아세안에서 떠오르는 신예 배우로 자리 잡았다. 12월 말 공개될 두 사람의 설레는 조합에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아세안 합작 웹드라마 ‘수상한 한류스타’는 12월 2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아리랑 TV 월드 채널과 공식 유튜브 채널, 베트남 국영 지상파 방송 VTV, 인도네시아 METRO TV, 동남아 최대 MCN 업체 웹TV 아시아의 유튜브 채널 METUB Network를 통해 국내외 팬들을 만나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아리랑 TV가 기획, 아세안 제작사 YOUNG WAVE CREATIVE가 제작을 맡은 ‘수상한 한류스타’는 극 중에서 한국의 다채로운 관광지를 소개한다.

강원도(원주 성황림·평창 평화봉·홍천 알파카월드), 전라북도(임실 옥정호·전주 한옥마을·군산 청암산), 충청북도(청주 상당산성·충주 오대호아트팩토리·충주 탄금호 무지개길), 전남 순천(송광사 천자암·낙안읍성·와온해변), 전남 여수(엑스포 해양공원·자산공원 전망대·고소동 벽화마을) 등 한국의 아름다운 가을 비경이 드라마의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성훈과 복귀를 알린 영화배우 박동현(사진_아리랑TV)

한편, 1999년 신승수 감독의 ‘얼굴’을 끝으로 스크린에서 볼 수 없었던 영화배우(ERM KOREA 대표) 박동현이 출연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1월에 촬영한 영화와 ‘수상한 한류스타’를 통해, 다시 활동을 선언한 영화배우 박동현은 ‘수상한 한류스타’ 출연변을 들어보면 영화계를 떠나 그간 국가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으로 세계 4대 미인대회중 하나인 ‘미스 글로벌 뷰티 퀸’을 한국으로 유치해왔다.

그간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해 한국의 우수한 문화, 관광자원을 각국 대표 참가자들을 활용, 참가자들의 나라에 적극 홍보해 대한민국 한류 문화에 이바지 해 온 점에 비추어 볼때 이번 웹드라마 ‘수상한 한류스타’ 제작 취지가 본인과 같기에 배역의 비중이 크고 작음을 떠나 기쁜 마음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아세안에 한류를 소개하는 유명 글로벌 1인 미디어 프래(태국), Jang Hongan(베트남)과 배우 이판도, 패션 디자이너 황재근 등이 출연해 감초 역할로 활약한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