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장성문예회관서 현장 강연, 유튜브 중계 동시 진행… 빅데이터 분석 통한 비대면사회 삶 주제

장성군은 "휴강 10개월 만인 오는 17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의 문이 다시 힘차게 열린다"고 밝혔다.사진은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이다.(사진_장성군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휴강 10개월 만인 오는 17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의 문이 다시 힘차게 열린다"고 밝혔다.

제1121회 21세기장성아카데미의 강연은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이 맡는다.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인 송 부사장은 고려대학교 전산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전산과학과 석사, 컴퓨터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숙명여자대학교 소비자경제학교 겸임교수, 다음소프트 부사장 등을 거쳐 현재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부회장, 고려대학교 겸임교수, 바이브 컴퍼니 부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오피니언 마이닝 워킹그룹(Opinion Mining Working Group)을 개설해 데이터 관련 연구를 이끌고 있다. 저서에는 ‘상상하지 말라’, ‘한 우물에서 한눈팔기’ 등이 있다.

송 부사장은 ‘비대면사회, 나, 너, 우리?’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날 강연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대면사회의 확산 속 달라질 우리의 미래를 예측해보고, 어떻게 적응하고 대응하며 살아갈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현장 강연과 온라인 생중계 시범강연으로 진행된다. 현장 강연은 한정된 인원을 사전 모집하고, 온라인 강연은 장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강의 시간은 17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며, 현장 강연 장소는 장성군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이다.

1995년에 개강한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수준 높은 강연을 개최해왔다. 2019년에는 유럽연합 오피셜월드레코드(EU OWR)로부터 ‘세계 최장기간 운영된 정기적 사회교육 프로그램’인증을 받은 바 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 2월 강연을 중단했다가 이번 강연을 통해 현장 강연과 온라인 생중계 방식이 자리를 잡으면, 내년부터 이를 적용해 아카데미 강연을 재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 이상 격상되면 온라인 강연만 연다.

한편, 군은 최근 21세기장성아카데미 자료관(집성관, 황룡면 필암서원로 193)에 ‘스마트미러 터치 안내시스템’을 설치했다. 해당 시스템은 55인치 대형 이동식 터치스크린으로, 21세기장성아카데미의 역사와 정보, 강의 안내, 강연 다시보기 등의 자료를 제공한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