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X MBC 다큐 플렉스 ‘빈집 살래’ 종영, 주거 문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배우 라미란이 ‘다큐 플렉스 – 빈집 살래: Buy&Live ’의 종영을 맞아 소감을 전했다.

[시사매거진] 배우 라미란이 ‘다큐 플렉스 – 빈집 살래: Buy&Live(이하 빈집 살래)’의 종영을 맞아 소감을 전했다.

라미란은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이하 ‘디스커버리 채널’)가 MBC와 공동 제작 및 동시 방영하는 ‘다큐 플렉스 – 빈집 살래’에서 기묘한 M 부동산 라반장으로 변신. 대한민국 최고의 건축 어벤져스와 함께 서울 도심 속 흉물로 방치된 빈집에 숨을 불어넣는 프로젝트를 통해 ‘빈집으로 내 집 마련’이라는 현실적인 집 구하기 방법을 새롭게 제시했다.

어제(10일) 방송된 ‘빈집 살래’에서는 도심 곳곳 숨겨진 빈집을 활용해 신혼 부부, 4인 가족, 청년 의뢰인들에게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의미 있는 보금자리를 선물하며 지난 3주간의 여정을 마무리 지었다. 서울 안에서 내 집 마련은 하늘의 별 따기가 되어버린 현실 속 라미란과 건축 어벤져스는 의뢰인들 각자의 주거고민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빈집 리모델링을 도왔다. 이 가운데 라미란은 의뢰인들의 주거 고민에 귀 기울여 경험에서 우러나온 인테리어에 대한 꿀팁과 전문가 못지않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 번뜩이는 리모델링 아이디어를 쏟아내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라미란은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정말 많은 분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해 주셨다. 매물을 찾는 과정에서 서울 도심 곳곳에 이렇게 많은 빈집이 있다는 사실에 굉장히 놀라웠고, 나와 내 가족이 이 집에서 산다면 이렇게 바꾸고 싶겠지? 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내 집마련의 꿈을 '빈집' 으로 해결한다. 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프로젝트이지 않았나 싶다. 빈집을 찾는 과정부터 리모델링을 거치고 입주에 이르는 과정들을 함께하며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올 여름 유난히 길었던 장마기간 때문에 공사에 차질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도 있었지만, 의뢰인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고 기뻐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 뜻 깊은 프로젝트를 함께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들께도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더했다.

한편 라미란은 최근 보이스피싱을 당한 시민 덕희가 범죄 조직의 총책을 검거하기 위해 나서는 통쾌한 일망타진극 영화 ‘시민덕희’ 촬영을 마치고 휴식을 취하며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