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SBW 그룹, 11일 노숙인·쪽방촌 주민 후원협약 체결

SBW 그룹, 노숙인·쪽방주민 겨울나기 위해 10억 원 상당 의류 후원

서울시청사 (자료제공_서울시)

[시사매거진] 서울시는 11일 금요일 10시 시청 본관에서 SBW 그룹,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및 서울노숙인시설협회와 노숙인‧쪽방촌 주민들의 위생 및 건강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012년부터 노숙인과 쪽방 주민의 의류지원을 위해 ‘노숙인 의류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SBW 그룹이 지원하는 물품은 일반 속옷, 동내의, 마스크 등을 포함 131,018점(시가 10억 원 상당)으로 노숙인에 대한 단일 기업의 후원 물품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남성의류가 많은 (주)쌍방울 기부물품은 서울노숙인시설협회를 통해, 거리노숙인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여성의류가 많은 (주)비비안 기부물품여성 노숙인 시설 및 쪽방촌에 일부 배분되고 남은 물량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25개 자치구 취약계층 및 차상위 시민에게도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일회성 사업이 되지 않도록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관계를 정립할 예정이다.

구자권 SBW 그룹 총괄 부회장은 “이번 협약식 및 물품전달식을 계기로 노숙인과 쪽방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질 좋은 의류만이 아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김선순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깨끗한 속옷과 따뜻한 동내의는 겨울철 한파로부터 노숙인‧쪽방촌 주민들을 지킬 뿐 아니라, 위생상태 개선을 이끌 수 있다”며 “서울시의 특별보호대책에 도움을 주신 SBW 그룹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