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순간, 소비자에게 각인되는

한눈에 끌리는 네임의 비밀

저자 김상률, 정이찬 |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시사매거진] 모든 브랜드는 이미지를 갖는다. 그리고 브랜드의 이미지는 소비자의 구매에까지 영향을 미친다.

매출로 연결되는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명과 회사 로고, 심벌과 슬로건, 징글 등 복합적인 요소가 결합되어 만들어진다.

그중에서도 브랜드명, '네임'은 브랜드의 첫인상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브랜드 네임은 제품의 핵심 주제와 의미를 단시간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브랜드의 핵심 요소이다.

브랜드 네이밍 실전 도서 '브랜드 네이밍'을 소개한다.

책은 누구라도 바로 '네임 개발 전략'을 적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 네임을 짓는 전 과정을 쉽고 자세히 설명한다.

20년 넘게 현업에서 브랜드 네임 전문가로 활동하며, 대학에서 브랜드 네이밍 강의를 맡아온 저자는 실제 사례를 통해 브랜드 네임의 모든 것을 총망라한다. 

책에는 네임 기획에서부터 네이밍 발상법, 네임 개발 시 유의 사항, 실제 네이밍 기획 사례까지 모두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는 네이밍 관련 최신 사례와 발상에 도움이 되는 네이밍 기법 등이 업데이트되었다. 

기업의 네이밍 실무자, 브랜드·마케팅·광고 담당자, 네이미스트 준비생은 물론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은 이라면 누구나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