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과 MOU 맺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 출처:롯데자이언츠

[시사매거진]롯데자이언츠가 올해는 농촌진흥청과 함께 이웃사랑 나눔의 쌀을 직접 재배한다.

롯데자이언츠는 지역 농가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농촌진흥청과 MOU를 맺고 각종 홍보 활동과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해 구단이 부산시 강서구 일대 3,600평에 실시했던 논ART 사업을 올해는 농촌진흥청과 함께 진행한다. 논ART는 색깔이 있는 벼를 재배하여 논 위에 글귀를 만들어내는 식물 재배방법을 말하며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했다. 논ART를 통해 직접 재배한 쌀은 연말에 선수단과 농촌진흥청이 함께 나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한다.

이와 함께 오늘 사직야구장에서 열리는 한화와의 홈경기는 농촌진흥청 매치데이로 진행한다. 경기장을 찾아주신 팬들에게 이벤트를 통해 도라지즙, 발효식초 등 농촌진흥기관이 기술 및 사업을 지원한 가공상품을 경품으로 지급하며 경기 전 농업 6차 산업화 팜플렛을 배포하고 입장 관중 대상 식물 기르기 세트(씨앗 및 기르기 도구) 5천개를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한편, 구단은 오늘 경기 전 사직야구장 인터뷰실에서 이창원 대표이사와 농촌진흥청 이양호 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는다. 이 날 이양호 농촌진흥청장은 농민 대표 박대조 씨와 함께 시구 및 시타 행사에도 참석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